부후우에 대한 질문과 답←클릭★

2016. 4. 20.

くまもとけんのじしん/구마모토 지진

여러분 안녕하세요. 부후우입니다.
일본 구마모토에서 일어난 지진의 뉴스를 보고 가슴이 아픕니다.
저는 한국에서 살고 있지만 외할아버지 외할머니는 그 지진이 일어난 지역 근처에 살고 계십니다.
다행히 무사히 잘 지내고 계십니다.

작년 여름 구마모토까지 신칸센을 타고 놀러 갔습니다.
신칸센은 한국 KTX 같은 고속 열차입니다.

이 신칸센은 5년 전에 규슈 지방을 다 갈 수 있게 되었고요 그때의 광고를 너무 좋아해서 여러 번 봤습니다.



가수도 배우도 유명한 사람은 아무도 안 나왔지만 규슈 지방에 사는 사람들이 모두가 스스로 모여서 이 신칸센이 달리는 첫날을 축하한 영상입니다.
이번 지진으로 이 신칸센은 선로에서 빠지고 지금도 움직이지 못하고 있습니다.

요새 다시 이 광고를 보면서 거기에 나온 모든 분들이 무사하고 앞으로도 이 영상 때와 같은 웃는 얼굴로 지낼 일만 생기면 좋겠다고 생각합니다.

구마모토에서 태어난 귀여운 곰 캐릭터 구마몬.
언니와 저의 밥그릇입니다.
밥을 먹을 때마다 그때 즐거웠던 일 그리고 이번 지진 대해 생각합니다.



わたしはかん国にすんでいますが、じじばばがこの地しんの近くにすんでいます。
きょ年のなつは、くま本けんに新かんせんであそびに行きました。
はじめての新かんせんでした。
たくさんあそんで、くまモングッズをたくさんかいました。

このまえ、このくま本のじしんのニュースをかん国で見てとてもびっくりしました。

わたしは地しんをしりません。
地めんがゆれるのがどういうことなのか、かんじたことがありません。
とてもしあわせなことだけど、しらないことはこわいことだともおもいます。

じじばばはげんきでした。

これは九しゅうに新かんせんが全ぶ通ったときのコマーシャルどうがです。
歌手とかゆう名人はだれも出ていないけど、新かんせんがはしるさいしょの日に、九しゅうの人みんながあつまっておいわいしているこのどうがが好きで、きょ年この新かんせんにのれたのがほんとうにうれしかったです。

ここにうつっているみなさんがぶじで、これからもおなじえがおでいてくれたらいいなとおもいました。

しゃしんはわたしとおねえちゃんのおちゃわんです。
ごはんを食べるときにいつもくま本での楽しかったこと、そしてこんかいのじしんのことをかんがえています。

くまモンがんばってね!

댓글 없음:

댓글 쓰기